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에듀테크 활용과 학습자의 학습성과 및 학습정서에 관한 연구 - 경영수업의 학습정리단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Use of Edutech and Student' Learning Performance and Academic Emotions - Focusing on the Learning Review Phase in Business Class -

Other Titles
A Study on the Use of Edutech and Student' Learning Performance and Academic Emotions - Focusing on the Learning Review Phase in Business Class -
Authors
성행남
Issue Date
Dec-2023
Publisher
한국문화융합학회
Keywords
에듀테크; 학습정서; 학습성과; 학습정리단계; 경영수업; Edutech; Academic emotions; Learning performance; Learning review phase; Business Class
Citation
문화와융합, v.45, no.12, pp 803 - 812
Pages
10
Indexed
KCI
Journal Title
문화와융합
Volume
45
Number
12
Start Page
803
End Page
812
URI
https://scholarworks.gnu.ac.kr/handle/sw.gnu/69220
ISSN
2950-9742
2950-9750
Abstract
본 연구는 경영수업의 학습 정리단계에서 에듀테크 활용이 학습정서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두 개의 동질집단을 선정하여 에듀테크 활용에 대한 유의미한 차이 여부를 판정하기 위해실험연구의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비교 집단간의 학습정서와 학습성과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각 집단마다 사전 ·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정리가 대학생들의 학습정서에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학습성과가 낮은 집단에서 학습정서의 향상이 크게 나타났다. 그리고여학생과 달리 남학생은 학습정리단계에서의 에듀테크 활용이 학습정서 향상을 보였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에듀테크 활용을 통한 교과과정 설계와 성별에 따른 차별화된 접근이 필요하다고 제안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