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월아산 숲속의 진주 BI/CI 개발Walasan Jinju in the Forest BI/CI Design

Other Titles
Walasan Jinju in the Forest BI/CI Design
Authors
정가람솔윤재성안수지박현진최경옥
Issue Date
2021
Publisher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Keywords
월아산 숲속의 진주; 산림복지시설; 브랜드아이덴티티 디자인; Walasan Jinju in the forest; forest welfare facility; brand identity design
Citation
한국디자인포럼, v.26, no.4, pp 7 - 20
Pages
14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디자인포럼
Volume
26
Number
4
Start Page
7
End Page
20
URI
https://scholarworks.gnu.ac.kr/handle/sw.gnu/4343
DOI
10.21326/ksdt.2021.26.4.001
ISSN
2233-9205
2586-4777
Abstract
연구배경 국민들의 여가 공간을 녹지 시설에서 보내고자 하는 수요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진주시는 월아산 산림복지시설을 계획 중에 있다. 그리고 이에 따라 월아산 산림복지시설의 BI 개발이 필요해졌다. 이를 통하여 월아산 산림복지시설의 바이럴 마케팅 효과 추구, 랜드마크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경상남도 진주시 직원 및 관계자에게 월아산과 관련한 기초 자료를 제공받아 연구의 초석을 다진다. 그리고 선행 연구와 타 디자인 사례 조사를 참고하여 도출된 시사점을 통해 월아산 산림복지시설만이 가질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한다. Basic System 개발 9종, Application System 28종을 개발 범위로 정하고 연구 기간은 2020년 12월 02일부터 2021년 03월 31일까지 총 120일이다. 연구결과 ‘월아산 숲속의 진주’ BI는 디자인 출원 40-2021-0104816, 40-2021-0104817, 40-2021-0104835, 40-2021-0104808, 40-2021-0104832, 40-2021-0104814, 40-2021-0104810으로 등록되었다. 이를 통하여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및 디자인 전략이 가능해졌다. 결론 진주시 월아산 산림복지시설 BI 개발로 진주시의 월아산을 홍보하기 위한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BI의 통합된 이미지 구축을 통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였으며 중요한 바이럴 마케팅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농업생명과학대학 > 원예과학부 >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Kyoung Ok photo

Choi, Kyoung Ok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과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